큐레이션 콘텐츠
스페셜 큐레이터가 엄선한 문화다양성 도서, 영상, 음악 작품과 추천사를 소개합니다.
큐레이션 콘텐츠는 문화다양성 토크쇼에서 더 깊이 있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토크쇼는 영상관에서 확인해주세요!
-
긴설명이 필요없는. 고군분투 소년성장기 무지한 어른무한반성기. 꿈이! 꿈은! 꾸고꾸고꾸어도. 넘치지않아 그러니 날아!날아올라~~라고 등두들겨준다
-
고전문학과 판소리를 접목시킨 위대한 예술, 예술가
-
여러 번 봐도 좋은 이야기의 힘에 대해 생각한다. <오즈의 마법사>도 좋아하지만 <위키드>는 언제 봐도 울게 된다. 울고 나서 중력을 조금쯤은 거스를 수 있을 것 같아진다.
-
‘낙태죄'가 폐지된 2021년 한국에서 임신중지 경험을 말하는 배우들과 흐느끼는 관객 사이에 앉아 있는 경험이 인상적이었다. 우리의 몸에 관한 더 많은 이야기가 필요하다.
-
세상에서 가장 외로운 두 남자, 한 남자는 정치범 또 한 남자는 남자를 사랑하는 동성애자. 그들의 이야기를 연극으로도 더욱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
실컷 웃어!! 행복해서 웃는게 아니고 웃으면 행복해지는거야 슬프긴 한데 또 웃어봐!
-
인간들의 삶을 풍자하는 해학적인 내용을 가진 판소리 수궁가를 대중들이 조금 더 판소리를 이해하기 쉽게 국립창극단에서 기획한 공연.
-
제주도 여행을 갔을때 가장 인상 깊게 남아 있는 여행 코스. 웅장함이 느껴지는 영상미와 연출이 아주 훌륭했다. 오래된 과거에 살았던 천재적인 화가의 작품들을 현대의 기술을 빌어 표현해 냄으로써 과거의 문화와 현대의 문화가 조화롭게 서로를 존중하며 존재하는듯한 느낌을 받았다.
-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선보이는 초상화 특별전이며 지난 500여년간의 시간을 넘나들며 세계 역사와 문화를 빛낸 다양한 인물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
연극과 무용 음악이 어떻게 하면 하나로 이야기를 끌어갈수있는지 보여주는 마스터피스. 이 작품을 보고 피핑톰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피핑톰에 있을때 함께한 작품으로 젊음을 쏟아부은 공연입니다. 초연 이후 10여년간 유럽 뿐만 아니라 한국, 일본, 호주 등 세계 투어를 했던 작품입니다.
-
마치 사진을 찍듯 그림과 약간의 글로 삶의 다양한 순간을 잡아내는 김준의 작품들. 삶을 이렇게나 나른하고 신실하게 담아낼 수 있는 사람이 또 있을까.
-
가능한 다양한 시각적 경험을 하기 위해 전시회장을 찾아 헤메는 사람이라면 이미 알고 있을지도 모를 엄유정의 작품들. 남들은 보지 못하는 것을 보고 남들은 그냥 지나치는 것에 유난히 주목하는 사람의 그림은 언제나 특별하다.